본문 바로가기
IT, 자동차/최신 IT소식

갤럭시A22 5G 렌더링 이미지 유출

by ※정책풀이전문 2021. 4. 10.
반응형

삼성은 여전히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최근 삼성 내부적으로는 '위기의식'이 커졌습니다. 삼성이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함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 IM부문(스마트폰 사업부문) 매출 약 99조원 : 2012년 이후 처음으로 매출 100조원 이하 기록
  •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이지만, 점유율 20% 이하 기록

 

이 두가지 요인을 삼성 내부에서는 경고음으로 인지하고 5년만에 경영진단을 내부적으로 실시하여 원인 분석과 새로운 비전을 위해 재정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단독]'위태로운 1등' 삼성폰 경영전략 대수술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경쟁력 강화를 위해 5년 만에 칼을 빼들었다. 올해 1·4분기 스마트폰이 어닝서프라이즈(깜짝실적)를 견인했지만 지난해 IM(IT·모바일)부문 '연매출 100조원' 신화가 8년 만에

www.fnnews.com

 

 

그렇기 때문에, 삼성이 매출액 증대와 세계시장 점유율 격차 벌이기를 위해서는 갤럭시A 시리즈의 활약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플래그십인 갤럭시S 시리즈는 S21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플래그십 대결에서는 애플에 밀리고 있기 때문에, 세계시장 점유율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모델이 바로 갤럭시A 라인업인데요. 

이번에 갤럭시A42, A52 등을 출시하며 중급기 라인업을 강화한 삼성이 이번에는 갤럭시A22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렛츠고디지털에 의해 갤럭시A22 5G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22 5G 렌더링 이미지

갤럭시A22 렌더링이미지

 

갤럭시A22 5G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기조는 최근 발표했던 갤럭시A32와 거의 동일합니다. 후면부 카메라가 마치 벨벳처럼 카메라 범프 안에 있지 않고 쿼드카메라가 독립배열로 되어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전면부 베젤은 삼성 저가형 스마트폰의 공식대로 물방울 노치의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디자인이고, 상하좌우 베젤은 다소 있는 편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5인치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A22 5G가 가지는 의미

갤럭시A22 예상이미지

갤럭시A22 5G가 갖는 의미는, 바로 '가격' 때문입니다. 갤럭시A22 5G 예상 출고가가 약 250유로, 한화 약 34만원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34만원이라는 출고가에 5G폰은 중국산 저가형 스마트폰 일부를 제외하고는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샤오미 미10 라이트가 5G폰이면서 45만원 수준의 가격으로 팔리는 것을 감안하고, 삼성의 A/S와 브랜드 파워 등을 감안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임에는 분명합니다. (성능 및 최적화가 문제겠지만..) 최근 삼성이 갤럭시A의 스펙들을 보았을 때, 갤럭시A22 5G 역시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아마 갤럭시A22 5G가 출시한다면, 거기에 5G 요금제에 따른 높은 공시지원금 등이 책정된다면 나름 의미있는 성적표를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A22 5G 출시는 올 7월 경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